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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2 이후 다시 등장한 드루이드의 빌드 소개 및 스킬트리와 스킬 설명등을 주제로 삼고 있는 글입니다. 이번 '짓밟기 산사태 빌드'는 디아블로4의 모든 캐릭터 빌드 중에서도 가장 타격감 있고 재밌고 멋있는 빌드입니다. 한 마디로 정의하자면 '불도저 빌드'라고도 말할 수 있겠네요.
▒ 산사태 짓밟기 빌드 설명
전투 영상
Lv 50이 되자마자 악몽으로 넘어가서 지옥물결을 플레이 하는 전투 영상입니다.
딱 세 가지의 위상만으로도 어마어마한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지옥물결 이후 각종 파밍으로 필요한 위상들을 장착한 이후부터는 정말 거침없이 지옥물결, 던전, 월드 보스등을 누비고 다녔습니다.
▒ 짓밟기 산사태 빌드 스킬트리
1. 기본 기술
- 동그라미 : [ 폭풍 강타 Lv 1 → 강화된 폭풍 강타 → 사나운 폭풍 강타 ]
짓밟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키는 기술인 폭풍강타 기술입니다. 기본 기술로 이동불가와 취약을 걸어버리는 엄청난 기술이죠.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원리는 메커니즘 설명에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2. 핵심 기술
- 1번 동그라미 : [ 야생의 정수 Lv 1 → 야생의 충동 Lv 3 ]
핵심 기술인 '산사태'의 피해를 증가를 위한 투자입니다.( 핵심 기술 피해 증가 15%, 영력 소모량 9% 증가 )
- 2번 동그라미 : [ 산사태 Lv 5 → 강화된 산사태 → 태초의 산사태 ]
직접적으로는 사용하지 않지만 이 빌드의 핵심 기술입니다.
- 3번 동그라미 : [ 포식 본능 Lv 3 → 무쇠 가죽 Lv 3 ]
포식 본능은 근거리에 있는 적을 상대로 극대화 확률이 6% 증가시키고, 무쇠 가죽은 곰인간 형상일때 9%의 피해 감소를 얻으며 곰인간 형상에서 벗어난 후 3초 동안 지속됩니다. '짓밟기'와 '쇠약의 포효'가 곰인간으로 변신하기 때문에 생존에 매우 유리합니다.
3. 방어 기술
- 1번 동그라미 : [ 대지 방벽 Lv 1 → 강화된 대지 방벽 → 보존하는 대지 방벽 ]
군중 제어 탈출과 보강 효과를 위한 방어막 '대지 방벽'입니다. '보존하는 대지 방벽'까지 찍으시면 기본 생명력의 18%를 보강으로 얻습니다.
※ 보강 상태 : 캐릭터가 받는 피해가 10% 감소하는 상태( 생명력 구슬 가장자리에 두꺼운 형태로 표시됨 )
- 2번 동그라미 : [ 쇠약의 포효 Lv1 → 강화된 쇠약의 포효 → 타고난 쇠약의 포효 ]
광역 디버프 기술로 4초 동안 영향을 받은 적들이 내게 주는 피해를 70% 감소시키고 감속 효과 65%를 부여합니다.
- 3번 동그라미 : [ 피의 울부짖음 Lv 1 → 강화된 피의 울부짖음 → 보존하는 피의 울부짖음 ]
최대 생명력의 20%를 회복시키고 4초 동안 공격 속도를 15% 증가시킵니다.
4. 동료 기술
아무것도 찍지 않습니다.
5. 진노 기술
- 1번 동그라미 : [ 짓밟기 → 강화된 짓밟기 → 자연의 짓밟기 ]
위상을 통해 산사태를 발동 시키는 기술입니다. 자연의 짓밟기를 통해 기본 생명력의 20%를 보강으로 얻습니다.
※ 발동시 저지불가 상태가 됩니다.
- 2번 동그라미 : [ 분열하는 대지 Lv 3 → 바위 경비병 Lv 3 ]
'분열하는 대지'로 감속, 기절, 이동불가, 밀려난 적에게 대지기술로 주는 피해가 15% 증가합니다. '바위 경비병'은 보강이 최대 생명력의 50%를 넘게 유지하는 동안 대지 기술로 주는 피해를 12% 증가시킵니다.
※ 지금 까지 찍은 '대지 방벽', '쇠약의 포호', '짓밟기' 시전으로 총 기본 생명력의 60%를 보강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바위 경비병' 기술로 인해 아이템의 생명력 옵션은 현재의 최대 생명력 수치에 따라 버리는 옵션이 될 수도 있습니다.
(방어구 보석도 루비가 아닌 사파이어를 사용)
6. 궁극기
- 1번 동그라미 : [ 반항 Lv 3 → 자연 재해 Lv 3 → 공명 Lv 3 ]
자연 마법과 대지 기술의 공격력을 크게 상승시켜 주는 기술들입니다.
※ '짓밟기'는 위상을 통해 자연마법의 형태를 추가됨으로 자연 마법의 피해 증가 버프도 같이 받습니다.
- 2번 동그라미 : [ 빠른 변신 Lv 3 → 향상된 감각 Lv 3 ]
변신 공격 기술들을 사용할 때 15%의 피해 증가와 5초 동안 12%의 정예 몬스터에 대한 피해 감소를 얻습니다.
7. 핵심 지속 효과
- 동그라미 : 자연의 격노
대지기술을 시전 하면 20% 확률로 자원 소모 없이 같은 범주의 폭풍 기술이 발동합니다. 추가로 폭풍 기술을 시전 하면 20% 확률로 자원 소모 없이 같은 범주의 대지 기술이 발동합니다.(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의 핵심 기술)
8. 영혼 은총
영혼 결속은 독수리로 지정하여 은총을 2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사슴 : 경계심(정예에게 받는 피해 감소)
- 독수리 : 낫 발톱(극대화 확률 5% 증가), 새의 격노(극대화 피해 30% 증가)
- 늑대 : 강화(방어 기술을 사용할 때 최대 생명력의 10% 만큼 보강을 얻음)
- 뱀 : 피학성(변신으로 극대화 공격을 적중하면 최대 생명력의 3%만큼 생명력을 회복)
▒ 각 부위 별 추천 위상
◈ 목걸이 - 공생하는 보조 위상(모자, 상의, 장갑, 신발, 보조무기, 목걸이)
자연의 격노 핵심 지속 효과가 자원 소모 없이 기술을 발동시킬 때, 반대되는 유형의 비궁극기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 ~ 8초 감소합니다.
※ 목걸이는 능력치의 50%를 증가시켜 줍니다.(6 ~ 12초) , 전설 아이템에서 추출
◈ 반지 - 여파의 공격 위상(무기, 장갑, 목걸이, 반지)
산사태의 흙 기둥이 각각 한 번 더 타격하며, 적중할 때마다 6 ~ 12%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전설 아이템에서 추출
◈ 반지 - 짓밟힌 대지의 공격 위상(무기, 장갑, 목걸이, 반지)
짓밟기가 이제 지속시간 동안 산사태 기둥을 6개 소환합니다. 산사태는 원래 피해의 70 ~ 80%만큼 피해를 줍니다. 또한 짓밟기가 자연 마법과 대지 기술로 취급됩니다.
※ 전설 아이템에서 추출
◈ 무기 - 깨진돌 위상(무기, 장갑, 목걸이, 반지)
군중 제어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대지 기술이 주는 극대화 피해가 30 ~ 40% 증가합니다.
※ 양손 무기는 능력치를 100% 증가시켜 줍니다.(60 ~ 80%) , 스코스글렌의 '방책'에서 획득 가능
◈ 모자 - 신출귀몰한 위상(모자, 상의, 신발, 장갑, 보조무기, 목걸이)
군중 제어 상태에서 부상당하면 4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이 효과에는 40 ~ 2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 조각난 봉우리의 '칼데라 문'에서 획득 가능
◈ 상의, 하의 - 불복의, 대지수호자
- 불복의 위상(모자, 상의, 하의, 보조 무기, 목걸이)
어떤 형태로든 피해를 주면 방어도가 4초 동안 0.25 ~ 0.5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25 ~ 50%까지 중첩됩니다.
※ 캐지스탄의 '저주받은 운명의 전당'에서 획득 가능
- 대지수호자 방어 위상(모자, 상의, 하의, 보조무기, 목걸이)
군중 제어 상태로 만드는 적 하나당 다음 대지 방벽에 15 ~ 25%만큼, 최대 100%의 보너스를 얻습니다.
※ 전설 아이템에서 추출
◈ 장갑 - 자연의 균형의 공격 위상(무기, 장갑, 목걸이, 반지)- 장갑
폭풍 기술을 시전 하면 4초 동안 대지 기술의 극대화 피해가 30 ~ 45% 증가합니다.
대지 기술을 시전하면 4초 동안 폭풍 기술의 극대화 확률이 8 ~ 12% 증가합니다.
※ 전설 아이템에서 추출
◈ 신발 - 탄도학의 위상(모자, 상의, 장갑, 신발, 보조 무기, 목걸이)
보강 효과가 있을 때 대지 기술 등급이 +2 상승합니다.
※ 스코스글렌의 '속삭이는 소나무'에서 획득 가능
▒ 작동 메커니즘
이 빌드의 핵심은 짓밟기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에 있습니다. 그리고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는 '공생하는 보조 위상'이라는 위상이 필요하죠.
우선 '자연의 격노' 스킬을 살펴보면, 대지기술을 시전 하면 20% 확률로 자원 소모 없이 같은 범주의 폭풍 기술이 발동합니다. 추가로 폭풍 기술을 시전 하면 20% 확률로 자원 소모 없이 같은 범주의 대지 기술이 발동합니다.
그리고 '공생하는 보조 위상'은 '자연의 격노' 핵심 지속 효과가 자원 소모 없이 기술을 발동시킬 때, 반대되는 유형의 궁극기를 제외한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 ~ 8초 감소합니다.
따라서 기본 기술 '폭풍 강타'를 시전 하면 폭풍계열을 제외한 기술들이 랜덤으로 자원 소모 없이 기술이 발동되면 위상의 효과로 궁극기를 제외한 기술인 '짓밟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게 되는 겁니다.
나머지는 위상 효과에 의한 부과적인 결과이죠.
▒ 전투 방법
1. 쇠약의 포효를 사용해서 적에게 디버프를 걸고 보강을 얻는다.
2. 대지방벽으로 보강을 얻는다.
3. 짓밟기로 적에게 돌진한다.
4. 피의 울부짖음을 시전 해서 공격속도를 높인다.
5. 기본 기술인 폭풍강타를 사용하면서 짓밟기의 재사용 시간을 줄인다.
6. 적이 죽을 때까지 들이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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