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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리코네가 벌써 3주년을 맞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바쁜 나날을 보내며 거의 반쯤 접다시피 했는데 프리코네 업데이트들을 보다 보니 다시 마음이 불타올라 게임 스토리를 밀다 보니 문뜩 미래시가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저도 알아볼 겸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 월별 6성 미래시

월 단위로 6성을 표시했지만 정확하게 그 달에 나오지 않고 해당 달보다 며칠 빠르게 업데이트될 수도 있습니다.

 

22년 6성 캐릭터 업데이트

- 3월 " 아레나는 내가 평정한다! "

6성-요리

 

 요리는 아레나 필수 핵심전력으로 자리 잡아 군림하게 됩니다.  현재 물리 딜러에 니논이 있다면 마법 딜러에는 하츠네가 있었지만 하츠네 자리를 씹어먹을 파괴력을 가지고 화려하게 부활하게 됩니다.

 

 

- 4월 " 세명이 오리라... "

6성-미미,미소기,쿄우카

 

미미... 아레나에서 조금 쓰입니다.(하지만 귀엽다)  미소기... 유니온 버스트가 강력합니다.(하지만 적이 tp충전을 기다려주지 않음)

 

 그렇다면 쿄우카도 꽝이냐?  NO! 절대적인 NO! 를 외칠 수 있습니다!  6성 쿄우카의 유니온 버스트가 얼음 창과 같이 크리티컬 발동 시 4배의 대미지를 부여하는 옵션이 생겼을 때 일섭 초창기에는 확률 망캐라고도 말하는 사람들이 있었지만 장비 랭크가 올라갈수록 크리티컬 수치가 높아지면서 계속 재평가받다가 끝내 1 티어 캐릭터로 급상승하며 프리코네의 모든 전투에서 두루두루 잘 쓰이게 됩니다.

(아무튼 쿄우카 6성은 매우 좋다)

 

 

- 5월 " 아이돌이 여신이 되어 돌아왔다!

6성-노조미

 

 초창기 프리코네의 도발 탱커로 기용되었지만 시대의 흐림에 따리 뒤로 밀렸던 노조미가 6성 재능 개화로 유니온 버스트가 강화되면서 아레나의 탱커 여신으로 부활하게 됩니다!  유니온 버스트에는 적 전체 도발, 아군의 물리 공격력 버프, 아군의 물리·마법 배리어, 자신의 물리·마법 방어력 강화, 적 전체 스턴이 추가되었습니다.

 

 노조미를 케사기로 만든 옵션은 바로 '적 전체 스턴'입니다.  노조미의 유니온 버스트는 공격 스킬이 아니기 때문에 적들에게 물리·마법 배리어가 있다고 해도 무조건 적중하게 됩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가불기입니다. (술)

 

 주로 사용되는 무대는 아레나, 프레나입니다.

 

 

- 6월 " 덜렁이가 정신 차렸다? "

6성-스즈메

 

 정말 정말 캐릭터 창 구석에서 사용되지도 못하는 캐릭터가 드디어 6성 재능 개화로 떡상했나 싶었지만... 떡상한 결과가 평범한 3성 캐릭터 수준이라는 걸 생각하면 6성 전에는 얼마나 폐급이었는지 알게 되는 안습의 캐릭터입니다.  그래도 루나의 탑에서 잘 쓰인다고는 하니 여유 있을 때 조금씩 키우는 걸 추천드립니다.

 

 

- 7월 " 아침드라마 캐릭터... "

6성-쿠루미

 

 정말 암울하고도 암울한 스토리로 흔히 말하는 피패물의 주인공 같은 미묘한 캐릭터... 6성 재능 개화를 해도 그다지 쓰이질 않습니다.  그래도 스토리는 살짝 감동?

 

 

- 8월 " 권왕의 귀환! "

6성-카오리

 

 프리코네 초창기 물리 딜러 캐릭터로 최강의 자리에 머물다가 서서히 잊혔던 카오리가 씹 간지 나는 화려한 모션과 상상을 초월하는 '극대' 대미지를 품고 화려하게 돌아왔습니다.   

 

 카오리의 유니온 버스트가 특이한 게 유니온 버스트 발동 시 자신의 물리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버프를 발동하고 적을 공격하는 구조입니다.  또한 유니온 버스트의 버프는 영구 지속되는 버프로 유니온 버스트를 사용할 때마다 계속 중첩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전투 후반부로 갈수록 어마 무시한 대미지를 뽑아냅니다.

 

 

- 9월 " 성우는 A급 캐릭터도 A급 성능은 C급?! "

6성-아오이

 

 과거 아레나에서 존버 파티를 녹여버리는 나름 조커로 활약한 캐릭터라 6성 재능 개화를 기대했지만 역시는 역시 역시였습니다.  아오이는 게임상에서 'BB 단'이지만 키보드에서는 'ㅠㅠ단'딱 그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과거 유행했던 존버 파티는 6성 니논, 6성 요리가 나오면서 하이에나들의 맛집으로 변해버려 존버파티가 소멸한 시점인데 존버파티 조커 캐릭터를 이때 업데이트한 걸 보면 아오이가 게임 캐릭터 설정에 너무 충실한 게 아닌가 싶네요.

 

 

 

 

- 10월 " 천지개벽 여신강림 "

6성-지타

 

 처음 3.5주년 방송에서 보여준 6성의 모습이 원신의 여행자 디자인을 베낀것 아니냐는 말이 나왔지만 사실을 따져보면 원신이 그랑블루 판타지 디자인을 배낀 느낌입니다.  그랑블루 판타지의 '더 글로리'패치는 18년 3월쯤 업데이트되었고 원신의 오픈은 20년 9월 28일이기 때문이죠.

더-글로리-버전-지타

 아무튼 외형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길게 한 이유는 지타라는 캐릭터가 완전히 새로 구축되었기 때문입니다.  그것도 어마 무시한 씹사기 캐릭터로 말이죠. 

 

 유니온 버스트, 1 스킬, 2 스킬, EX스킬의 이름들이 바뀌었고 단순 TP회복 스킬이 공격과 동시에 자신의 TP를 회복시키는 스킬들로 진화합니다.  그로 인해 끝없이 공격하며 끝없이 아국과 본인의 TP를 회복시키면서 상상을 초월하는 유니온 버스트 순환으로 당당하게 모든 콘텐츠를 씹어먹게 됩니다.  

 

 

- 11월 " 재능 개화가 있는데 없어요?! "

6성-나나카

 

 초창기 골수 마니아들의 변태 플레이를 위해 극소수만이 사용하던 캐릭터지만 역시는 역시 역시였습니다.  전달에 지타의 강력한 임팩트로 눈에 띄지 않은 것도 있지만 성능이 그냥... (더 이상은 생략한다.)

 

 

- 12월 "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

6성-모니카-아리사

 

 1~2년 전의 모니카는 전투 시 단 한 번밖에 못쓰는 25초의 행속버프로 아레나에서 많이 사용되었지만 모니카도 밀려오는 새로운 물결에 밀려나 역사 속으로 사라질 뻔하다가 이번 6성 재능 개화로 다시 부활하였습니다. 

 

 6성 재능개화 이후의 유니온 버스에 물리·마법 공격력 버프, 범위 스턴, 행동 속도 버프(대)의 옵션이 추가되면서 클랜전 필수 캐릭터로 자리 잡게 됩니다.

 

 아리사는 기본 콘셉이 빠른 유니온 버스트 순환으로 적을 섬멸하는 것이었지만 과거 명중률이 낮아서 잘 기용되지 않은 슬픈 과거가 있습니다.  하지만 랭크가 높아짐에 따라 명중률과 크리티컬이 크게 올랐을 뿐 아니라 6성 재능 개화를 통해 유니온 버스트의 파괴력이 좋아져서 다시 빛을 보게 됩니다. (특정 파티 조합으로 1분 동안 유니온 버스트를 18번을 쓸 수 있다고 한다.)

 

 

23년 6성 캐릭터 업데이트

- 1월 " 쿠소 가키 "

6성-미사키

 

 나름 아레나에서 사용되던 과거의 유산... 하지만 6성 재능 개화를 예상외로 잘 받아서 아레나 프레나에서 크게 활약합니다.  6성이 되면서 유니온 버스트에 '저주'의 상위 개념인 '주저'라는 옵션이 붙어서 시간이 흐를수록 '주저'가 적용된 캐릭터를 녹여버리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마법소녀 카스미를 만나는 순간 전투가 끝날 때까지 유니온 버스트를 못쓸 수 있습니다.

 

- 2월 " 카르미나의 아픈 손가락... "

6성-치카

 

 카르미나 길드의 아픈 손가락 캐릭터인 치카가 드디어 빛을 볼 수 있게 된다고 하네요.  6성 재능 개화를 통해 별 의미 없던 힐량이 좋아지고 아군 캐릭터들에게 도트 힐을 주면서 물리 공격력 버프들을 부여하면서 드디어 조금씩 클랜전에 기용된다고 합니다.

 

 

 

마무리

 현재까지 일섭에서 평가된 6성 미래시 캐릭터들에 대해 매우 주관적인 평가를 적어보았습니다.   우리나라는 우리나라만의 독특한 택틱을 발견하는 상황들도 많아, 업데이트될 때마다 여러 의견들을 들어보는 게 좋을 듯합니다.

 

개인적인 6성 추천 : 3월 요리, 4월 쿄우카, 5월 노조미, 8월 카오리, 10월 지타, 12월 모니카, 12월 아리사, 1월 미사키, 2월 치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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