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6성 타마키의 업데이트, 무료 70 연차 이벤트, 신규 통상 캐릭터 '레인저 린'이 업데이트되는 날입니다. 오늘 업데이트의 핵심 내용들인 6성 타마키, 레인저 린, 무료 70 연차에 대한 미래시 및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6성 타마키 정보

유니온 버스트

  • '야옹야옹 파이널 브레이크'가 '야옹야옹 팬텀 러쉬'로 변경됩니다.
  • 마법 공격을 하는 캐릭터에게 추가 대미지를 줍니다.
  • 물리 방어력 감소 수치가 새롭게 추가되는데 '마코토'가 보유한 유니온 버스트의 약 1.5배에 달합니다.

 

메모리 피스, 퓨어메모리피스, 프린세스 오브 장착

  • 물리 공격력 760, 물리 크리티컬 55, HP흡수 2, TP 상승 5의 스테이터스를 얻습니다.

 

전용 장비

  • 물리 공격력과 물리 크리티컬을 위해 전용장비의 Lv은 최대로 올리시는 걸 추천합니다.

 

장비 랭크

  • 물리 딜러이기 때문에 풀 랭크, 풀 장비를 추천합니다.

 

6성-타마키-사진
6성-타마키-사진

 

6성 타마키의 아레나 기용

 '6성 타마키'가 작년에 이리야를 학살하고 다녔던 것처럼 하츠네를 저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셨다면 그 생각을 그대로 지워주시면 됩니다. 타마키의 장점은 마법 공격 유닛에 대한 강력한 유니온 버스트, 초반 스턴 공격, TP 강탈인데 '패스트 하츠네 파티'에게는 무용지물과 다름이 없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쿠우카'와 '새해 레이'의 존재입니다. '쿠우카'와 '새해 레이'는 전투 시작과 동시에 도발 스킬로 타마키의 초반 공격들을 모두 받아내어 '하츠네'가 유니온 버스트를 사용할 때까지 시간을 끌어주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6성 타마키'를 하츠네 카운터 파티로는 사용할 수 없지만, 타마키의 강력한 유니온 버스트로 '6성 유카리' 혹은 '6성 유이'를 한방에 저격하여 암살할 수 있기 때문에 아레나에서 저격용 캐릭터로 기용되기도 합니다.

 

 

6성 타마키의 클랜전 기용

 '6성 타마키'가 '6성 하츠네'만큼 아레나에 영향력을 발휘하지는 못하지만 그만큼 클랜전에서는 빛을 발하게 되면서 캐릭터 기용의 밸런스가 조금은 맞춰지는 느낌 입니다.

 

 클랜전에서 기용되는 이유는 '6성 타마키'의 유니온 버스트가 '마코토'의 유니온 버스트보다 물리 방어력 감소 수치가 1.5배 높을 뿐만 아니라 마법 공격 유닛에게 추가대미지를 주기 때문에 클랜전에 마법 공격 몬스터가 나올 때마다 기용되어, TP강탈과 유니온 버스트의 강력한 딜량 및 물리 방어력 감소로 클랜전 경쟁을 유리하게 이끌어 갑니다.

 

 

레인저 린

 한달 전까지만 해도 별볼일 없는 캐릭터였던 '레인저 린'이 5월에 전용 장비를 받으면서 완전 떡상해버렸습니다. 전용 장비 옵션도 물리 공격력, 물리 크리티컬, TP상승이 붙어있어서 물리 캐릭터로서는 최고의 옵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레인저 린이 떡상해버린 이유는 전용 장비로 강화된 '너츠 브레이크'라는 스킬 때문입니다.  아래 스킬 설명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기존 스킬: 전방 범위 내의 적에게 물리 (중)대미지, 물리방어력을 (중)감소, 자신의 행동 속도 특대 감소

변화된 스킬: 전방 범위 내의 적에게 물리 (특대)대미지, 물리방어력을 (대)감소, 자신의 행동 속도 특대 감소

 

 변화된 스킬에서 (특대)대미지라는 옵션이 보이실 겁니다. 이미 짐작하셨듯이 전방 범위 대미지가 특대 대미지로 변경되면서 현재 일본 서버의 아레나를 뒤흔드는 캐릭터가 되었습니다. 이유는 아래 사진에 보이듯 중열에 있는 마법 공격 캐릭터들을 시작과 동시에 퇴장시켜버리기 때문입니다.

 

레인저-린-전용장비-착용후-아레나-사진
레인저-린-전용장비-착용후-아레나-사진

 

 5월 전까지만 해도 레인저 린은 안뽑아도 되는 지나가던 픽업 캐릭터였지만 만약 아레나를 즐기시는 유저라면 내년을 위해 꼭 뽑아야 하는 필수 캐릭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통상 캐릭터라 언젠가는 뽑을 수도 있지만 이왕이면 오늘부터 진행되는 무료 70 연차 기간에 뽑아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통상은 언젠가 뜬다는 통언뜬이란 말이 있지만 통언뜬도 운이 좋아야 뜨는 거라 신용하기 어렵네요.

 

 

무료 70연차

 오늘부터 시작하는 무료 70 연차는 레인저 린의 픽업 기간동안 진행하는 이벤트입니다. 작년 일섭 상황을 보면 레인저 린은 올 콜랙션 유저가 아니라면 넘어가던 캐릭터였지만 지금은 상황이 변했습니다. 미래시를 알고있는 우리들은 최대한 이번 무료 70연차 이벤트를 활용하여 레인저 린을 뽑는 방향으로 가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무료 70 연차를 활용하는 방법은 기다림입니다. 지금까지의 프리코네 경험으로 하루에 무료 10 연차를 돌리면 모두 꽝이었기 때문에 무조건 모아서 사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계산상 이번 주 일요일인 6월 6일이 무료 70 연차가 쌓이는 날입니다.

 

※ 주의사항: 7월 초에 무조건 절대적으로 뽑아야 하는 '프린세스 콧코로'의 픽업이 있기 때문에 쥬얼을 최대한 아낍시다.

 

 

★같이 보면 좋은 글

 

프리코네 2021년 미래시!

보통 일본 서버의 이벤트가 대략 1년 1개월 정도 차이를 두고 한국 서버에 99% 동일하게 들어오기 때문에 한국 서버의 2021년 프리코네 미래시를 알 수 있습니다. 아래 자료는'시오리 봇'에서 얻은

yoloplayer.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