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전 시즌에 업그레이드된 돌개법사로 대균열을 파괴하던 마법사가 이번 시즌에서는 새롭게 태어난 [불새 세트]로 대균열을 파괴하고 있습니다. 이전 불새 세트는 적에게 불을 붙이기도 까다롭고, 불을 붙인 개체수에 따라 버프가 상승하기 때문에 버프 유지 및 대균열 보스 사냥이 힘겨운 세트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23 시즌에 돌입하면서 불새 세트의 옵션들이 크게 변화되어 마법사 최고의 세트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불새법사의 장비와 스킬 설정 및 공격 메커니즘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장비 설정

 

불새-오길드-크림슨-세트
불새-오길드-크림슨-세트

 

  • 장비: [불새 5세트(머리, 어깨, 손, 다리, 보주)], [오길드 2세트(상의, 팔)], [크림슨 선장 2세트(허리띠, 신발)]로 세팅
  • 액세서리: [모험가 2세트(목걸이, 반지)], [원소의 회동]
  • 카나이의 함: [끝없는 깊이의 보주], [집중의 어깨걸이], [왕실 권위의 반지]

 [오길드 세트]는 방어력과 공격력을 높이기 위해 포함된 것이고, [크림슨 선장 세트]는 재사용 대기시간과 자원 소모 감소를 노린 장비입니다. [왕실 권위의 반지] 효과에 '세트 효과 필요장비 -1'의 옵션이 있기 때문에 가능한 설정이지요.

 

 

스킬 설정

 

캐릭터-스킬-모음
캐릭터-스킬-모음
지속-스킬
지속-스킬

 

※ 저승 칼날을 빼고 '지속 공격 스킬'을 제외한 화속성 공격 스킬을 넣으셔도 됩니다. 대부분의 스킬을 방어에 치중시키면서 최대한 공격력을 올려주는 세팅입니다.

 

 

공격 메커니즘

 새롭게 변화한 [불새 세트]는 파열이라는 스킬을 사용하면 발화라는 버프가 최대 50개까지 중첩되는데 1 중첩당 순간이동의 대기시간이 2%씩 감소하고 중첩이 유지되는 동안 받는 피해가 80% 감소합니다. 또한 파열이 적을 공격하게 되면  적을 불태우는 불이 붙어서 대상이 죽을 때까지 초당 무기 공격력의 3000% 만큼의 피해도 받습니다. 하지만 진짜 중요한 주요 딜은 6세트 효과에 있는 대상에 불이 붙었을 때 공격력 5000% 증가와 불이 붙은 적에게 집중 스킬이 아닌 다른 화속성 공격을 적중시키면 발화 중첩 수를 곱한 만큼의 불태우기 피해를 줍니다. 6세트의 곱 연산 불태우기 옵션이 불새 세트의 정수입니다.

 

 

공격 방법(공격 사이클)

1. 파열을 사용해 발화 중첩 50을 얻는다.(파열은 공격 사이클이 끝날 때까지 유지해야 함)

2. 에너지 폭발을 사용해 다가오는 적을 공격하여 [끝없는 깊이의 보주] 아이템의 공격력과 피해 감소 버프를 받는다.

3. 적이 근접하게 된다면 서릿발로 얼려준다.

4. 분신을 소환해 분신이 저승의 칼날로 적을 공격하도록 한다.

5. 위험할 때마다 순간이동으로 도망치면서 공격 사이클을 반복한다.

 

 위 공격 사이클을 읽으시면 아시겠지만 저승 칼날은 제가 사용하기 위해 설정한 게 아닌 분신이 사용하게 하려고 설정한 것으로 제가 발화 50 중첩을 쌓고 적에게 불을 붙이면 분신이 저승의 칼날로 적을 공격해 [불태우기 공격력 5000% * 50 중첩]의 딜로 적을 파괴하는 공격 메커니즘입니다.

 

 

용병 스킬(요술사)

요술사-스킬-설명
요술사-스킬-설명

 

요술사는 빛입니다. 적을 매혹시켜 안전하게 싸우게 해 주고 요술사의 지능에 따라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도 줄여 주며 심지어 한번 죽으면 되살려 주기도 합니다!

 

장비는 [캐인의 숙명 세트], [현인의 여행 세트], [천벌], [왕실 권위의 반지]를 필수로 장착시켜주시고 나머지는 지능이 가장 높은 아이템으로 도배해주시면 무난합니다.

 

 

후기

불새 세트는 정말 강력한 세트이지만 핼퍼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상당히 손가락이 바쁩니다. 손가락을 현란하게 움직이시는 걸 좋아하신다면 강력하게 추천드릴 만한 세트입니다. 모두 즐디아 하세요~~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디아블로3의 핼퍼 사용법과 다운로드 방법

이번 정보는 디아블로 3의 핼퍼 사용법과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23 시즌이 시작되면서 많은 유저분들이 강력한 불새법사를 키우셨지만 스킬에 대한

yoloplayer.tistory.com

 

 

24 시즌 망울 불새 법사 스킬 및 장비 세팅 방법

 23 시즌에 크게 날아 오른 불새 법사가, 24 시즌이 되면서 에테리얼 장비(무형 아이템) '망울'을 통해 진정한 먼치킨으로 거듭나버리게 됩니다. 오늘은 망울 불새 법사의 세팅과 용병 세팅에 대

yoloplayer.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