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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시즌의 변화

디아블로 3가 출시한 지 9년째인 지금, 23 시즌에 와서 특이점이 발생했다고 생각되는 패치가 진행되었습니다. 추종자의 장비 및 스킬 개선이 된것입니다.  지금까지의 추종자는 화합의 반지용으로 쓰이는 적당한 솔플용 NPC 정도였는데 이제는 플레이어 캐릭터와 같이 아이템을 세팅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종류별로 구분하여 알아봅시다.

 

 

 

추종자-장비창
추종자-장비창

 

추종자 시스템 개편

1. 장비창의 변화

 총 14개의 아이템을 장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성물은 그대로 사용 가능.

2. 발산 시스템

 발산 시스템은 추종자가 장비한 장비의 능력치 효과를 본인의 캐릭터에 같이 적용되는 시스템입니다. 발산 능력이 있는 아이템은 총 15개입니다.

  • 망가진 왕관, 귀소의 덧대, 자카라의 어깨 갑옷, 황금 가죽, 커스테리안 손목 보호구, 천벌의 손목 방어구, 검투사 팔목 장갑, 숭배의 장갑, 두부족 마력 덫, 라코프의 생명의 유리, 탐욕의 가락지, 크리드의 불꽃, 시간의 향취, 현인의 발걸음, 케인의 통찰력.

 

발산되는-아이템
발산되는-아이템

 

3. 추종자 스킬 개편

◈기사단원

 기사단원의 힘에 따라 능력치 변동을 주었습니다.

  • 치유와 충성: 기사단원의 힘에 따라 회복량이 달라집니다.
  • 위협: 기사단원이 공격당하거나 공격하는 적이동 속도를 기사단원의 힘에 따라 3~6초 동안 80% 감소합니다.
  • 돌격: 대상에게 돌격하여 무기 공격력의 280%만큼 피해를 주고 대상 주변 8미터 내의 모든 적을 기사단원의 힘에 따라 3~6 동안 기절시킵니다.
  • 개입: 플레이어가 공격받으면 플레이어 주위 10미터 내에 있는 적을 기사단원의 힘에 따라 3~6초 동안 도발합니다.
  • 맹습: 무기 공격력의 800%만큼 피해를 주고, 기사단원의 힘에 따라 3~6초 동안 대상과 주위 적들이 받는 피해10% 증가합니다.
  • 수호자: 플레이어가 죽음에 달하는 피해를 받으면, 기사단원이 플레이어에게 달려가 15미터 내의 적들을 밀쳐내고 플레이어의 생명력을 기사단원의 힘에 따라 15%~25% 회복하고, 5초 동안 모든 피해를 막아 줍니다.

 

건달

 건달의 민첩에 따라 능력치의 변동을 주었습니다.

  • 마비의 화살: 무기 공격력의 140%만큼 피해, 이동 속도를 건달의 민첩에 따라 3~6초 동안 80% 감소합니다.
  • 강화 사격: 반경 10미터에 무기 공격력의 120%만큼 비전 피해, 건달의 민첩에 따라 3~6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히스테리: 플레이어, 건달의 공격이 극대화 피해를 주면, 건달의 민첩에 따라 3~6초 동안 공격력이 3% 증가합니다.
  • 해부학: 플레이어와 건달의 극대화 확률이 건달의 민첩에 따라 1.8%~4% 증가합니다.
  • 다발 사격 지속 효과: 건달의 민첩에 따라 50%~70% 확률3발의 화살을 발사합니다.
  • 소멸: 플레이어가 죽음에 달하는 피해를 받으면, 건달의 민첩에 따라 3~7초 동안 플레이어를 숨겨 죽음을 면합니다.
  • 한밤의 장막: 반경 20미터 영역을 뒤덮고 건달의 민첩에 따라 2~4초 지속되는 연막을 던집니다. 연막 안에 있는 에 대한 공격이 모두 극대화적중합니다.
  • 관통 사격: 공격이 적을 관통하여 적이 받는 피해량을 건달의 민첩에 따라 3~6초 동안 10% 증가시킵니다.
  • 기술 삭제: 야비한 전투, 독화살삭제되었습니다.

 

◈요술사

 요술사의 지능에 따라 능력치의 변동을 주었습니다.

  • 침식: 마력으로 땅을 뒤덮어 요술사의 지능에 따라 5~7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330%만큼 비전 피해를 줍니다. 영향을 받은 적추가 피해를 10% 받습니다.
  • 정신 집중: 40미터의 오라가 생겨 플레이어와 요술사의 공격 속도가 요술사의 지능에 따라 3~6% 증가합니다.
  • 보호막 강화: 플레이어와 요술사가 원거리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6% 감소하고, 방어도가 3% 증가하고, 근접 공격하는 적이동 속도가 요술사의 지능에 따라 3~6초 동안 60% 감소합니다.
  • 시간 파동: 요술사가 유도 보주를 시전하여, 무기 공격력의 150%만큼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요술사의 지능에 따라 3~6초 동안 80% 감소시킵니다.
  • 증폭: 플레이어가장 높은 추가 원소 피해가 요술사의 지능에 따라 5~10% 증가합니다.
  • 예언의 조화: 플레이어기술 재사용 대기시간이 요술사의 지능에 따라 5~10% 감소합니다.
  • 운명의 착오: 플레이어가 죽음에 달하는 피해를 받으면, 요술사의 지능에 따라 3~7초 동안 플레이어의 이동 속도증가하여 죽음을 피할 기회가 생깁니다.
  • 기술 삭제: 강력한 밀치기, 대규모 제어, 혼란, 투사체 감시 삭제되었습니다.

 

아이템 개편

1. 강령술사

  • 라트마의 뼈 2세트: 영구적인 졸개들이 피해를 줄 때마다 망자의 군대의 재사용 대기시간 0.5초 감소. 해골 전사가 더 빨리 생성되고 부활한 졸개가 만료되지 않음.
  • 라트마의 뼈 4세트: 졸개가 피해를 받지 않음. 졸개가 피해를 줄 때마다 15초 동안 1%의 피해 감소 효과 획득. 대 75회 중첩.
  • 라트마의 뼈 6세트: 활성화된 영구적인 졸개 한 마리당 망자의 군대뼈 영혼공격력이 500%씩, 최대 9000%까지 증가.
  • 파멸자의 다리 가리개: 뼈 영혼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1초마다 공격력 400%~500% 증가. 적에게 맞으면 적 빙결. 최대 5초 지속
  • 크레나의 결속: 망자의 군대의 공격력75%~100% 증가. 해골 지배의 주 대상에게는 두 배의 증가량 적용.

 

2. 마법사

  • 불새의 장식 2세트: 파열이 적에게 작열을 적용하여, 죽을 때까지 초당 무기 피해의 3000%를 받게 함. 죽으면 하늘에서 운석이 떨어져 당신을 부활시킴. 6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 있음.
  • 불새의 장식 4세트: 파열 시전 시 발화 중첩이 쌓임. 발화 중첩 1회당 순간이동의 재사용 대기시간 2% 감소. (최대 50회 중첩) 발화 중첩을 유지하는 동안 80%의 피해 감소 효과 획득.
  • 불새의 장식 6세트: 작열이 대상에게 적용되어 있는 동안 공격력 5000% 증가. 작열 상태의 적을 정신 집중이 없는 화염 주문으로 적중시키면 발화 중첩곱한 만큼의 작열 피해를 줌.

 

3. 악마사냥꾼

  • 공포의 땅의 장비 6세트: 주 기술공격력 15,000% 증가.
  • 시리의 아홉 번째 가방: 굶주린 화살100% 확률로 관통, 공격력 450~600% 증가. 굶주린 화살이 최대 4회까지만 관통.

 

4. 부두술사

  • 죽음의 응시: 혼령 공세공격력이 100%~150% 증가. 혼령 공세가 지속 시간이 두 배인 허깨비 룬의 효과 발휘. 호령 귀신의 공격 속도 증가

 

5. 공통

  • 블랙손의 마상시합 쇠미늘바지: 하급 속성 1개를 무작위 원소 피해 속성으로 교체했습니다.

 

순위표 개편

직업별, 세트별로 구분하여 순위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순위표
순위표

 

기타

히그리드의 선물

  • 수도사 - 일천폭풍 의복
  • 악마사냥꾼 - 부정한 정수
  • 성전사 - 롤랜드의 유산
  • 마법사 - 탈 라샤의 덕목
  • 야만용사 - 황야의 진노
  • 부두술사 - 지옥니 마구
  • 강령술사 - 라트마의 뼈

 

마무리

개편 내용만 봐도 다시 하고 싶은 생각이 들어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추종자는 정말 쓸모없는 NPC라는 느낌이 있었는데 이번 패치로 다시 살아난 느낌입니다. 변하지 않을 것 같았던 디아블로 3가 변해서 정말 기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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