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저번 베타 테스트 때 원소술사와 강령술사가 너무 재밌어서 이번 스타트 캐릭터를 선택하는데 고민이 많았지만 결국 한방이 강하다고 하는 '뼈 영혼' 강령술사를 만들기 위해 강령술사로 스타트를 끊었습니다.

 

하지만 '뼈 영혼' 빌드로 가기 위해서는 최소 50 레벨 이상은 되어야 하기 때문에 레벨업하기 편한 '절단 소환' 빌드를 사용하였습니다.  소환수의 수가 증가할수록 '절단 기술'이 강력해지기 때문에 필드 사냥과 보스전에서도 불편함이 전혀 없어서 이 '절단 소환' 빌드를 소개할까 합니다.

 

디아블로4-강령술사

 

▒ 절단 소환 스킬트리

지금부터 설명할 스킬트리는 레벨업 기술 포인트 48개 기준으로 작성됩니다.  나중에 명망으로 받는 기술 포인트 들로 투자 할 기술들은 스킬트리 설명 이후 따로 알려드리겠습니다.

 

1. 기본 기술

강령술사-기본-기술

 

기본 기술은 근접 범위 기술'수확'선택하였습니다.  '수확'의 마지막 기술 강화는 5초에 한번씩 처음 적중한 적에게서 무조건 시체를 생성합니다. 

※ 강령술사는 '시체 폭발' 기술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시체 생성 옵션 사막의 오아시스 같습니다.

 

 

2. 핵심 기술

강령술사-핵심-기술

 

- 1번 동그라미

주력딜의 핵심중 하나인 '절단 기술'입니다. '절단'의 마지막 강화스킬인 '초자연적 절단'은 보유한 하수인 하나당 절단의 공격력이 2%씩 상승합니다.

※ 해골전사, 해골마법사의 수가 늘어날수록 강해지기 때문에 아이템 세팅은 하수인을 최대한 늘리는 방향으로 가야 합니다.

 

- 2번 동그라미

순서대로 '부생의 에너지 Lv1''불완전한 균형 Lv3'입니다.  '부생의 에너지'최대 정수 3을 올려주는 기술이고 '불완전한 균형'핵심기술의 피해 15% 증가, 정수 소모량 9% 증가입니다.

 

- 3번 동그라미

'잘린 살점'기술은 행운의 적중 확률 패시브입니다.  기술의 내용은 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12%의 확률로 대상의 위치에 시체 생성입니다.

※ 기술을 찍더라도 가장 마지막에 찍는 기술입니다.  행운 적중 확률을 설명하려면 너무 길어져서 따로 작성하겠습니다.

 

 

3. 시체 및 섬뜩함 기술 - 1

 

강령술사-시체-및-섬뜩함-기술

 

- 1번 동그라미

'시체 폭발' 스킬과 강화 기술들입니다.  시체폭발의 최종 강화는 '마름병 걸린 시체 폭발'선택하면 됩니다.  이 기술은 시체 폭발이 어둠 기술이 되며 독기를 내뿜어 6초에 걸쳐 110%의 암흑피해를 줍니다. 

 

- 2번 동그라미

순서대로 '기분 나쁜 수확''죽음의 동력'입니다.  '기분 나쁜 수확' 시체 섭취 시 Lv3 기준으로 정수 6을 생성합니다.  '죽음의 원동력'시체 섭취 후 6초 동안 주는 피해가 Lv3 기준으로 9% 증가합니다.

※ 여기서 말하는 시체 섭취시체를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시체 폭발, 해골 전사 살리기 등등

 

- 3번 동그라미

'해골 전사 숙련' 기술로 함께 해야 할 동료인 해골 전사의 공격력과 생명력을 Lv3 기준으로 45% 증가시켜 줍니다.  소환 빌드의 필수 스킬이죠.

 

- 4번 동그라미

강령술사의 긴급탈출 버튼 '피 안개' 기술입니다.  강령 술사의 어떤 빌드든 항상 들어가는 효자 기술입니다.  3초간 면역 상태로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4. 저주 기술

강령술사-저주-기술

 

이번 '절단 소환' 빌드에서 48개의 기술 포인트 기준으로는 하나도 투자하지 않지만 나중에 명망으로 기술포인트를 획득하게 된다면 '해골 마법학자 숙련' 기술을 3포인트 투자해 주시면 됩니다.

 

 

5. 시체 및 섬뜩함 기술 - 2

시체-및-섬뜩함-기술-2

 

- 1번 동그라미

'시체 촉수' 기술과 그의 강화 기술들입니다.  '시체 촉수'시체를 사용하지만 시체를 소모하지 않는 특징넓은 범위의 적을 끌어당겨 모와주는 역할을 하는 강령술사 최고의 스킬들 중 하나입니다.  '시체 촉수'의 선택 강화는 '역병 걸린 시체 촉수'를 선택하여 적을 3초 동안 취약하게 만들어줍시다.

※ '취약'이라는 상태 이상은 받는 피해가 20% 증가하게 만들어줍니다.

 

 

- 2번 동그라미

'어둠 기술'에 관련된 지속효과 기술들입니다.  주력 기술인 '절단''시체폭발' 그리고 '해골 마법학자'들이 '어둠 기술'을 사용하기 때문에 무조건 다 찍는 게 좋습니다.

 

 

6. 궁극기

강령술사-궁극기

보통 '뼈 폭풍'을 찍어서 방어 수단 및 버프를 노리지만 저는 1:1 보스전을 생각하여 '망자의 군대'를 찍었습니다. 

 

망자의 군대 마지막 강화스킬이 모든 해골 전사와 해골 마법학자를 일으키는 기술이라 소환수들이 다 죽고 혼자 남았을 때 사용하면 모든 병력이 보충되어 다시 강력한 '절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절단'은 소환수 개수에 비례해서 강해짐

 

또한 15% 확률시체가 생성되어 시체 하나로 시체 촉수, 시체 폭발, 정수 회복, 암흑 피해 등등의 이득을 얻습니다.

 

 

 

7. 강령술사 핵심 지속 효과 기술

강령술사-핵심-지속-기술

 

스킬트리의 최종점인 핵심 지속 효과 기술입니다.  이 구간에서는 4개의 기술 중 단 하나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선택한 기술은 '그림자 마름병'입니다.

 

'그림자 마름병' 기술은 암흑 피해적에게 2초 동안 그림자 마름병을 감염시키며 감염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 증가하게 됩니다.(본인 캐릭터와 소환수)

 

그리고 '그림자 마름병'에 감염된 적이 자신 또는 자신의 소환수로부터 암흑 피해를 10번 받을 때마다 추가로 22%의 암흑 피해를 받습니다.

 

 

8. 망자의 서 스킬

망자의-서

 

망자의 서는 Lv5에 처음 활성화 되며 Lv15, Lv25해골 마법학자골렘이 활성화됩니다.

 

 

망자의-서-수확자

'해골 전사의 부활''시체 폭발'을 위해 15% 확률로 시체 생성하는 옵션을 고릅니다.

 

망자의-서-암흑-마법학자

10%의 확률로 적을 기절시키는 옵션으로 선택합니다.

 

망자의-서-무쇠-골렘-희생

골렘은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 오른쪽의 희생 버튼활성화시키고 극대화 피해 30%를 챙겨 옵시다.

 

 

 

▒ 스킬 찍는 순서

기본 기술, 핵심 기술, 시체 및 섬뜩함 기술(- 1, - 2), 저주 기술, 궁극기, 핵심 지속효과

★ Lv 1 ~ Lv 7 구간

기본 기술 :  수확(1) → 강화된 수확(2)

핵심 기술 :  절단(3)

기본 기술 :  시종의 수확(4)

핵심 기술 :  강화된 절단(5) → 초자연적 절단(6)

※Lv5 때 죽음의 서 해골 전사 :  해골전사 +1 설정

★ Lv 8 ~ Lv 18 구간

시체 및 섬뜩함 기술 - 1시체 폭발(7) → 강화된 시체 폭발(8) → 마름병 걸린 시체 폭발(9)

핵심 기술 :  절단(10, 11, 12, 13)

시체 및 섬뜩함 기술 - 1 :  해골 전사 숙련(14) 해골 전사 숙련(15) 해골 전사 숙련(16)

시체 및 섬뜩함 기술 - 1 :  피 안개(17)

※  Lv 12 때 죽음의 서 해골 전사 :  수확자(시체 생성) 옵션 설정

※  Lv 15 때 죽음의 서 해골 마법학자 :  암흑 마법공학자(기절) 옵션 설정

 

★ Lv 19 ~ Lv 30 구간

시체 및 섬뜩함 기술 - 2 :  시체 촉수(18) → 강화된 시체 촉수(19) → 역병 걸린 시체 촉수(20)

시체 및 섬뜩함 기술 - 2 :  사신의 추적(21) → 어스름(22) → 공포(23)

시체 및 섬뜩함 기술 - 1 :  기분 나쁜 수확(24, 25, 26) → 죽음의 동력(27, 28, 29)

※  Lv 25 때 죽음의 서 골렘 :  뼈 골렘(희생) 옵션 설정

 

★ Lv 31 ~ Lv 40 구간

궁극기 :  망자의 군대(30) → 극상의 망자의 군대(31) → 최고의 망자의 군대(32)

시체 및 섬뜩함 기술 - 2 :  사신의 추적(33)

핵심 지속효과 :  그림자 마름병(34)

시체 및 섬뜩함 기술 - 2 :  사신의 추적(35) → 어스름(36, 37) → 공포(38, 39)

※  Lv 32 때 죽음의 서 골렘 :  무쇠 골렘(희생) 옵션 설정

 

★ Lv 41 ~ Lv 49 구간

핵심 기술 :  부생의 에너지(40) → 불완전한 균형(41, 42, 43)

핵심 기술 :  잘린 살점(44, 45, 46)

시체 및 섬뜩함 기술 - 1 :  시체 폭발(47, 48)

 

★ 명망작 포인트 10개

시체 및 섬뜩함 기술 - 1 :  시체 폭발(1, 2)

저주 기술 :  해골 마법학자 숙련(3, 4, 5)

시체 및 섬뜩함 기술 - 2 괴저 껍질(6, 7, 8)

궁극기 :  고무적인 지도자(9) → 지옥의 사령관(10)

 

 

 

▒ 추천 위상 옵션

휘감는-핏줄의-위상

 

렙업용 빌드라 오래 쓰면 Lv 60까지 쓰기 때문에 강령술사 빌드들 중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위상 하나만 추천드릴게요.  '타락한 굴길'세계지도남서쪽 끝에 있는 게아쿨 마을 바로 위쪽에 있습니다.

※ 보통 Lv 50 쯤 되면 원하는 강령술사 빌드로 많이 넘어갑니다.  물론 전용 아이템 혹은 위상을 먹었다면요.

 

 

 

▒ 같이 보면 좋은 글

 

디아블로4 시즌1 원소술사 얼음 파편 빌드 총 정리

시즌1의 '악의 심장'을 적용한 얼음파편 빌드의 스킬트리, 정복자 보드, 부위별 아이템 옵션, 악의 심장 세팅까지 모든 정보와 경험을 합쳐 정리한 포스팅입니다.  원소술사의 상향 패치를 앞서

postingdata.com

 

디아블로4 악의 심장의 모든것

7월 21일 첫 번째 시즌이 시작됩니다. 첫 시즌 캐릭터로 접속하면 키요바샤드에 있는 코르몬드에게서 "새로운 내면에서 타오르는 불"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퀘스트를 클리어 해야 악의

postingdata.com

 

디아블로4 시즌1 : 회오리 늑대 드루이드 빌드 완벽 정리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었지만 여전히 디아블로 최강 빌드 중 하나로 자리잡은 '회오리 늑대 드루이드 빌드'에 대해 새로운 시즌에 맞춰 스킬트리, 정복자 보드, 장비 세팅, 악의 심장에 대해 정리

postingdata.com

 

디아블로4 뼈 영혼 강령술사 스킬트리 설명 및 장비 추천

'뼈 영혼 강령술사'는 생각보다 잘 알려지지 않은 빌드입니다. 강력하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이유는 보통 원샷 원킬의 커다란 한방을 지향하는 '뼈 영혼 빌드'보다 안전하면서도 강력한 '뼈 창

yoloplayer.tistory.com

 

디아블로4 강령술사 '악몽 난이도 100단'을 정복한 '암흑 빌드' 스킬트리와 정복자 보드 및 장비

해외의 Naecabon이라는 스트리머가 강령술사 최초로 악몽 난이도 100단을 정복하면서 암흑 빌드에 대한 견해가 완전히 달라지는 변곡점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가 알고 있던 '암흑

yoloplayer.tistory.com

 

디아블로4 원소술사 빌드 - 렙업용 '연쇄 번개 빌드'

블리자드의 딸 원소술사의 빠른 레벨업을 위한 빌드인 '연쇄 번개 빌드'의 스킬트리, 마법부여, 필수 위상 등의 정보를 공유하고자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현재까지 나온 모든 캐릭터의

yoloplayer.tistory.com

 

 

디아블로4의 용어 설명 모음( 취약, 건강, 부상, 행운의 적중, 군중 제어 등등 )

디아블로4는 유난히 생소한 용어의 상태이상들이 많아서 게임도중 아이템을 먹었을 때 이게 뭔 뜻인지 모르겠는 순간들이 생각보다 많이 발생하는 경험을 합니다. 그래서 저도 가끔 헷갈리는

yoloplayer.tistory.com

 

728x90